[SAP Concur 고객 사례] 녹색기후기금, SAP Concur로 친환경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 조성

GCF,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은 효율적이고 편리한 경비 처리 및 친환경적인 페이퍼리스 업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SAP  Concur를 도입했습니다. 

컨커 도입 전, 녹색기후기금은 별도의 경비 처리 솔루션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직원 개개인이 경비 처리 요청서와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재무팀 담당자가 이를 수기로 직접 기표하는 방식으로 업무가 진행됐습니다. 외근과 출장이 많은 업무 특성상 영수증을 정산하는 일에 불필요한 시간이 너무 많이 투입되고 있다는 내부 피드백도 많았고, 모든 경비 처리 업무가 수작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인적 오류가 꾸준히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요청자와 재무 담당자의 업무가 이중으로 중복되는 등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해야 한다는 내부 목소리도 높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녹색기후기금은 SAP Concur를 주목했습니다. SAP 컨커의 경비 처리 프로세스 전 과정 End-to-End 지원 서비스, 사용자 친화적인 UI/UX,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 지원, SAE 파일을 이용한 ERP와의 연결성 제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으며, 무엇보다 기존의 수작업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경비 사용 추이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및 BI 기반의 리포팅 기능은 임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낮추어 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 분명했습니다.  

컨커 도입 후, 녹색기후기금은 출장 및 경비 지출 관리 프로세스를 100% 디지털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경비 지출 관리 업무의 효율성과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경비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기존 대비 50% 감소, 실제 처리되는 업무량 3배 이상 증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단순 인적 오류나 규정 관련 지식 부족으로 인한 규정 위반을 최소화할 수 있었으며, 재무팀이 단순 비용 관리/감독의 업무에서 벗어나 좀 더 핵심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GCF는 경비 처리 업무 관련 서류 양을 기존 대비 50% 이상 절감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경비 처리는 친환경적인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기금 설립 목적인 환경 개선에 이바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녹색기후기금의 고객 사례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해보세요.  또한, 더 많은 고객 사례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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