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자들의 96%가 올해 출장 희망
비즈니스 출장자는 현재 비즈니스 진행 상황 또는 본인의 경력에 따라 항공, 육로, 철도를 이용하고 호텔 숙박을 근간으로 고객 및 직장 동료와 직접 대면 미팅을 하고 싶어 합니다.
당사의 최근 2021년 Global Business Traveler 및 Global Travel Manager 보고서에 따르면, 사실상 설문조사에 응답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출장 재개를 원했으며, 그중 3분의 2는 ‘매우 원함’으로 응답하였습니다. 출장 예산은 대부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예산이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아마도 가용할 수 있는 예산보다 출장을 원하는 직원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3명 중 2명 이상이 회사보다 먼저 출장 재개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그중 일부는 직원들이 출장에 대한 안전함을 느끼는 정도에 따라 다시 출장을 재개할지 직원의 결정에 맡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고 경영진이 출장을 재개함에 따라, 백신 접종을 홍보하고 출장의 필요성 뿐만 아니라, 위험성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등, 안전하게 출장을 떠나는 방법에 대한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팬데믹과 관련된 제한 및 요건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공항에서 마주할 상황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WHO 직원이자, Response Global의 설립자 겸 관리 이사인 Ian Norton 박사는 회사의 모범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나는 진보적인 사람들에게서, 특히 그들이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에서 차이점을 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출장자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했던 기업인들이 바로 모범 사례입니다. 개방적이고 경청하는 문화를 가진 기업인들이 어려움 없이 비즈니스를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Norton 박사와 세 명의 다른 전문가들이 SAP Concur Travel Industry Summit 2021의 한 세션에서 일부 설문조사 관련 집중 조명했습니다. 여기에서 온디맨드 세션을 확인하세요.
유연성: 72%가 가장 가치 있다고 응답
출장자 10명 중 7명 이상이 가장 우선시하는 것은 항공 및 호텔 예약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절반 이상의 출장자들이 직접 항공편을 예약하고 싶어 합니다.
출장 관리자의 40%만이 출장 예약 및 기타 출장 사안 관련 유연성을 높일 것이라고 보고되었기 때문에, 실제 출장 당사자의 유연성에 대한 욕구는 조직의 의사 결정과는 상충될 수 있습니다.
68%가 코로나 이전 정책으로의 복귀에 반대
출장자 10명 중 7명은 조직의 출장 정책이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출장자들은 조직의 출장 정책이 바뀔 것을 기대합니다.
출장 관리자들은 출장자들이 목적지에 도착하거나 출장 도중, 최신 출장 정보와 위험 요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업이 관련 시스템과 기술을 도입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출장 관리자들은 직원들이 출장 중, 변화가 있었는지 또는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았는지를 공유할 수 있는 피드백 채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직원들은 예상했던 COVID-19 관련 제한 또는 의무 사항이 시행되지 않았을 경우, 쉽게 보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 제공, 연락, 접근성은 안전성, 유연성 및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Microsoft의 선임 출장 매니저인 Ann Kloepfer은 “출장자들은 비즈니스를 위해 출장을 원하고 필요로 하지만, 안전하고 출장 가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장자들은 안전하고 책임질 수 있으면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출장 시스템을 우리가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약 40%의 비즈니스 출장자들이 출장 중 건강과 안전에 대한 가장 큰 책임은 회사보다도 자신들에게 있다고 말합니다. 한편으로는 그들은 고용주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도 지켜보고 있습니다. 절반이 조금 넘는 직원들은 기업에서 출장에 필요한 안전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자신 스스로가 변경하겠다고 응답했으며, 5명 중 1명은 다른 직무를 찾겠다고 응답했습니다.
출장 관리자들은 이러한 위험을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이 취할 수 있는 가장 새로운 조치 중 하나는 출장 중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와 알림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설문조사에 응답한 700명의 출장 관리자들 중 거의 대부분이 내년에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야 할 것을 예상하고 있으며, 출장자들에게 새로운 정책을 알리고 이를 준수하도록 하는 것을 가장 큰 미션으로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보가 중요합니다.
Kloepfer는 “모든 유형의 제한과 요구 사항은 출장 관리자와 출장자 모두가 사용하기 쉽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장자에게 제한이 있을 경우, 출장 관리자는 “출장자가 해당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즉시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잠재적 수요: 89%가 휴가 기간을 덧붙이길 희망
단순히 비즈니스 출장 재개만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레저 여행이 활기를 띠면서 많은 승객들이 비행기에 탑승하고 있고 항공사들은 항공편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출장자의 90%는 출장 시 개인 일정을 추가하여 가족과 함께 여행하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장을 재개하려면 유연성, 인내심 그리고 이해가 필요합니다. 렌터카의 수량은 부족하거나 일부 지역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보안 직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약속된 비접촉 상호 작용은 지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항 내 식당과 커피숍 서빙 직원 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출장자들은 비행기 안에서 식사나 음료 섭취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The Washington Post의 기자 겸 칼럼니스트인 Natalie Compton은 “미국 교통안전국(TSA)에 따르면 이미 하루에 2백만 명 이상이 다시 여행을 시작하고 있으며, 이는 정말 놀라운 소식입니다. 만약 출장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계획이라면, 일찌감치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망설이면서도 설레는 마음으로 출장을 떠나고 예상치 못한 것을 기대할 수 있어 출장에 대한 기대치를 조정해야만 합니다. 특히, 백신 접종률이 높고, COVID-19 확진율이 감소하는 국가에 거주하는 운 좋은 사람들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출장을 가지 못해, 출장이 어색하거나 심지어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출장의 즐거움을 느끼십시오.
자세히 알아보기
SAP Concur의 Ami Taylor, Microsoft의 Ann Kloeepfer, Response Global의 Dr. Ian Norton, Washington Post의 Natalie Compton이 SAP Concur Travel Industry Summit 세션에서 2021 SAP Concur 출장 보고서 및 출장 업무 재개 데이터에 관해 발표한 내용을 확인해 보십시오. 여기에서 보기.
대한민국 비즈니스 출장자 리포트 2021 백서
SAP Concur 글로벌 비즈니스 출장자 리포트 2021. 여기에서 보기
SAP Concur 글로벌 출장 관리자 리포트 2021. 여기에서 보기
2021년 보고서의 주요 내용. 여기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