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추측할 수 있는 다섯 가지의 미래가 있습니다.

변화를 잘 파악함으로써 지출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

 

당사의 첫 번째 예측은 귀하가 이 블로그 글을 다 읽을 계획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한 문장으로 우리는 귀하의 마음을 바꾸고자 합니다.

 

기업의 지출 방식, 지출 분야, 지출 이유가 크게 바뀌었으며, 만약 지출 관리 방법을 바꾸지 않는다면, 가까운 미래에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업무 형태로 자리 잡은 재택근무 문화로 인한 직원의 경비 지출 변화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지난 18개월간의 생존 모드에서 벗어나 성장 모드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운 경비, 새로운 결제 유형, 변화하는 직원의 기대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확장성에 대한 욕구 등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마지막 해결책으로써 경비 지출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나요? 

Accenture와의 최근 논의 내용에 따르면, 귀사는 더 빠르게 움직이고, 지속적으로 결과를 개선하며, 향후 계획에 맞춰 진행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출장 및 경비 관리 시스템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1. 위험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하지만 규정 준수는 점차 개선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상황이 많이 바뀔수록 위험 및 사기와 같은 일들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2019년과 2020년 사이에는(다소 엄청난 변화를 거쳤던 시기) 경비 지출 위반이 무려 292%나 증가했습니다1. 귀하는 재무 리더로서 변화에 즉시 적응하고, 궁극적으로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전략과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규정 미준수 지출을 줄이기 위한 솔루션 중 한 가지는, 규정을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AI 및 머신러닝과 같은 인텔리전트 툴은 직원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며, 인력 및 AI를 통한 감사 프로세스를 통해 규정 미준수 경비 지출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지출 거버넌스는 생각보다 훨씬 더 매혹적일 것입니다.   

진화하는 지출 트렌드를 파악하려면 모든 지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텔리전트 자동화 툴 구축을 통해 거래부터 세금 공제까지 모든 내역을 감시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출장 및 경비 지출에 대한 관리를 개선하고,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며, 예측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비즈니스 출장은 더 이상 추측에 의존하지 않을 것입니다.   

팬데믹 이전에, 회사들은 직원들이 어디에 있는지 또는 외근 후 언제 사무실로 복귀할 예정인지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출장자의 출장 정보 제공은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올바른 출장 및 경비 솔루션은 예약 방법과 관계없이 출장 일정을 수집합니다. 또한 돈이 지출되기 전 사전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며, 출장지 안전 점수부터 COVID-19 제한 사항,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에 이르기까지 출장 전 모든 분야의 조언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출장자는 안전하게 출장을 다녀올 수 있고, 귀하는 예산을 균형 있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의 업무를 즐기는 것이 매우 중요해질 것입니다.   

모든 것은 결국 직원 경험에 달려있습니다. 업무 강도를 쉽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의미 없고 중요하지 않은 업무를 덜어내어, 애초에 직원이 맡은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업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영수증 추적, 경비 보고서 작성, 간단한 업무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들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오류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확한 경비 지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직원들은 생산적이고 집중도가 증가하는 느낌을 받으며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비즈니스 성장에 대해 다시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귀하의 직장 동료들은 성장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중 84%는 내년에 적어도 한 개 이상의 개인 성장 목표가 있으며, ¾은 글로벌 경제 성장보다 개인의 성장에 더 낙관적입니다2. 이들은 왜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이들이 정책과 절차가 현재 지출 패턴에 적합한지의 여부를 보여주는 실시간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꼭 필요한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툴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들은 여태까지 항상 해 왔던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적응하고, 자동화하고, 정확하게 예측하고, 또한 모든 내역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이며,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만약 이 블로그 글을 끝까지 읽으셨다면, 귀하가 당사의 첫 번째 예측이 잘못되었음을 증명한 것에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가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올바른 예측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백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SAP® Concur® Spend Insights Report

2SAP Concur and Economist Group, Ready, Reset, Grow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