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Concur 고객 사례] 태광산업, SAP Concur로 그룹사 최초 클라우드 구현

태광산업(주) (Taekwang Industrial Co.,LTD)은 주 52시간 근무제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기존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비효율적 업무 구조의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제공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회사의 정책과 규정 위배를 자동으로 검토하고 처리하고자 SAP® Concur®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SAP® Concur® 솔루션 도입 전, 태광산업은 특정 직원이 경비를 모두 처리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사용 목적을 일일이 물어본 후 경비 전표를 생성하고, 이후 전표를 그룹웨어로 전송해 업무 처리자→실사용자→결재권자로 이어지는 결재 프로세스를 따라야 했습니다.

태광산업은 SAP Concur 플랫폼 도입을 통해 Concur Expense와 Concur Request를 연동하고, 사용자가 출장비 등의 정산 리포트를 제출하면 승인권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업무를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Concur Budget을 활용해 비통제성 예산도 관리하고자 하였습니다. 

태광산업의 임직원들은 SAP® Concur® 솔루션을 통해서 얻은 가장 뚜렷한 효과로 경비 업무 100% 페이퍼리스 구현, 업무 효율성 대폭 향상을 꼽았습니다. 획기적으로 개선된 일하는 방식을 통해, 더 이상 경비 처리를 위해 영수증을 붙이는 일도, 종이 문서의 보관과 관리를 위해 낭비되는 시간과 공간과 비용도 사라졌으며, 월 2천 여건에 달하는 경비 내역의 전표 요약본과 증빙서류를 대조하며 회사 규정에 맞는지 여부를 들여다보지 않아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AP® Concur® 솔루션이 태광산업에 가져온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 덕분에, 향후 태광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이 해소되고 해외 출장이 다시 늘어나게 되면 Concur Travel의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AP® Concur® 솔루션 도입을 통해 경비 업무 100% 페이퍼리스 구현과 업무 효율성 대폭 증가 뚜렷한 효과를 얻은 태광산업의 사례를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보세요.